블로그 이미지
일상. 맛. 정보. 뷰티 소소한 것들 함께 나누고 싶어요~ 부족하지만 나누어요~^^
카멜레온스토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우엉차/우엉차효능/금산고려인삼/국내산우엉

2015. 11. 13. 11:40 | Posted by 카멜레온스토리
우엉차 좋은 것은 다 아시죠?
전 더진 우엉차를 홈쇼핑에서 시켜서 마셨어용 ㅋ
다 먹어서 갈아탔죠 ㅋ

11번가를 통해서 ㅋ

음용방법 ㅋㅋ
물에씻은후 먹어래요 ㅋ
하하하 난 그냥 넣었넹 ㅋ
500ml물에 3조각만 넣었는데도
고소 구수하게 우려났음 ㅋ
맛있었음 ㅋ

뿌리채소의 하나인 우엉은 폴리페놀이 바로 사포닌이라고 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기름기를 배설하여 분해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혈관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킵니다.

혈관이 건강해지기 위해서 우엉차는 필수네요 ^^

식유섬유도 충부해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가지고 있어

장속에 독소와 가스, 숙변을 배출해 주어 장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더불어 변비 탈출에는 효과적이고 몸의 붓기를 가라앉혀 주네요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도 큰 도움을 한대요

다이어트로 유명해졌죠?

방송에 보니 야식을 챙겨먹고고 8키로를 뺐다는,,,,

우엉을 자르면 끈적거리는 성분이 있죠?

리그닌 성분과 풍부한 섬유질이에요

배변에 아주 좋죠

몸속 독소도 빼주고 노폐물도 빼주고 !! 그래서 다이어트에는 그만이 우엉이네요 ^^ 착해 착해!!

탄닌이라는 성분도 있는데 염증을 없애주고 소염작용을 해서 땀띠는 물로 아토피나여드름, 습진에 좋다고 해요 피부질환에도 으뜸이네요 ^^

 

이눌린-장에서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분해되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장 건강을 지켜준대요

그리고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당뇨병환자 식단에도 들어간다고 해용 형당 낮춰주는 호르몬인 인슐린처럼 작용해 당뇨병 개선을 해준다네요 ^^

 

남성의 경우

아미노산인아리기니이라는 성분도 있는데 인체의 면역체계를 좋게 하며 동맥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는대용

아리기닌이라는 성분은 발기부전 치료제로 들어간다고 해요 !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 심하신 분 혹은 생리불순에 좋대요

우엉에 있는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대요

어린이들 골격 형성에도 도움을 주고용 ㅋ

아 좋다 !

피부질환 치료제로도 이용되어 왔다네요 ^^

오장의 나쁜 기운을 제거하고 손발의 허약함을 고치며 중풍, 각기, 머리에 나는 종기,. 가래를 치료한다고 본초강목에도 나와있대요

 

대표적인 우엉차 효능에는

몸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제거 - 다이어트 탁월

피부결이 고와지고 피부 재생력을 끌어올려주어 피부에도 탁월

혈액순화이 조아져 냉증개선, 수족냉증에도 효과적

면역력이 좋아져 감기 예방

사포닌 성분으로 암 예방

리그닌 성분으로 혈관청소 및 뇌졸증과 심장병 예방을 해준다는 사실!

 

이외에도 많은 것들을 하는 우엉!! 예뻐예뻐

 

자료참고

http://ssoqubae.tistory.com/2318